설찬범의 유토피아
연예인 화보, 쇼핑몰 화보, 걸그룹과 아이돌 화보, 수영복, 레깅스, 래쉬가드, 잡지 등
중국 타임슬립 웹소설 복처영문(福妻盈门)
반응형



  현대 중국 여성인 이만은 사고를 당해 과거로 돌아간다. 주인공은 자기도 모르는 사이에 첩첩산중 마을 다섯 형제의 부인이 되어 있다. 처음부터 도망가는 것으로 오해받아 마을 사람들에게 처형당할 뻔 하지만 형제가 나타나 목숨은 건지게 된다. 각양각색 매력을 지닌 형제와 얼떨결에 한 집에서 살게 된 주인공은 과연 어떻게 될까?


  아이유가 고려시대로 돌아가는 드라마 <달의 연인 보보경심 려>는 중국 드라마 <보보경심>을 고려시대에 맞게 리메이크한 작품입니다. 보보경심은 동명 소설이 원작이고요. 원작은 주인공이 청나라로 시간여행한 덕분에 남자 주인공들이 전부 변발이라 비주얼이 깹니다. 시간여행이라는 단어도 정확하지는 않습니다. 주인공은 뿅 하고 과거로 이동하지 않습니다. 그 시대 어느 여자 몸으로 들어간 거죠. 밑바닥에서 솟아난, 신원도 없는 여자가 왕자와 사귈 수는 없으니 어쩔 수 없는 부분입니다.


  추수령아가 쓴<복처영문>도 아주 비슷해 보입니다. 옛날 중국에 있었다는 '공처' 제도를 이용해서 주인공 여자가 다섯 형제의 부인으로 살게 만들었습니다. 가련한 주인공답게 처음부터 목이 매달릴 위험에 처하고 집으로 돌아와서도 서먹서먹하고 힘든 하루를 보내겠지만, 다섯 남자와 로맨스를 즐기고픈 독자들을 위한 희생이겠죠.


  중국 드라마 커뮤니티에서 꽤 인기가 있는 웹소설로, 한 번역자가 번역본을 올리고 있습니다.


번역 블로그

반응형
  Comments,     Trackbacks